저 번 날 본 "게이샤의 추억"에서도 OST는 막강했슴다.
1929년대를 일본 마야코의 작은 어촌을 배경으로 한 영화에서도
이런 말이 나 옵니다.
" 음악은 대화의 기술이다,"
그리고 음악을 연주한 사람들이 이 시대의 명인인
바이올린의 이작 펄먼, 첼로의 요요 마
서구인들의 눈에 비친 동양 특히 일본에 대한
신비감이 카메라 워크를 통해 여지 없이 드러납니다.
말끔하고 깔끔하게하게 처리된 풍경들.
과거 프랑스 인상파 화가들이 일본에 대한 동경과도 비슷한
심정을 가지는 것 같지요.
모네의 일본식 정원, 고흐의 일본에 대한 동경.
깨끗한 한 편의 그림으로 영화는 다가 옵니다.
마치 걷혀지지 않는 신비감처럼.
코미디언인 이상해의 부인인 김영임.
그가 풀어 내는 "회심곡"을 들으면
이상하게 못다한 "효"에 대한 생각이 납니다.
마치 "부모은중경" 같은 것이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