느리고 비통한 어두운 분위기의 <오제의 죽음>.
사위어가는 생명처럼 오케스트라의 소리는 점점 약해지는데 이에 비례하여 들리는 천장의 온풍기 소음은 음악에의 몰입과 감상을 방해한다.
<페르귄트 모음곡> 연주를 들으며 좌충우돌의 극강 호기심을 가진 몽상가 페르귄트의 행적을 떠올린다. 가장 소중한 사람이 가까이에 있음에도 아프리카나 산속 등 여기저기에서 보인 그의 행적은 바이킹의 후손이기에 가능할 것같다는 생각을 해본다.
<마탄의 사수> 혹은 송유진 지휘자의 말대로 <사탄의 마수 서곡>.
아름다운 호른의 연주로 표현되는 숲의 정경을 마음 속으로 그려본다. 브람스 교향곡 1번 4악장에서의 호른 소리도 감정의 고양이라는 면에서 좋아하지만 전체의 내용을 압축하고 있는 서곡 중 <마탄의 사수>에서의 호른의 울림도 좋다.
역시나 진중하고 엄숙함하면 베토벤.
<레오노레 서곡>. 오페라 <피델리오> 개작에 따른 작품번호는 3번.
송 지휘자는 대신의 등장을 알리는 나팔신호의 위치에 대해 설명을 한다. 음악은 극중의 주인공처럼 강인하고 휘몰아쳐 감정을 고조시킨다.
지휘자의 곡에 대한 해설이 있는 <춘천시향 브런치 콘서트>.
해설이 있어 관심과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고 <페르귄트 모음곡1>은 4주차 목요일에 하는 2월 정기연주회의 연주곡목이다.
그런데 브런치콘서트 후 나눠주던 브런치가 없고 대신 2022 춘천시립예술단 공연일정안내 소책자를 받았다.
춘천인형극장에서 본 <옥탑방 고양이>.
킬킬거리며 웃다가 나의 소울메이트는 누굴까 생각도 해보고 저렇게 여닫이가 가능한 옥탑방이 있으면 좋겠다라는 세속적인 생각을 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