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여파로 인한 관람객 수 제한으로 어렵게 관람을 한다.
첫날 프로그램을 보니 아는 작곡가가 비발디, 샤르팡티에, 륄르 정도이고 고음악제 첫 연주여서 인지 기대감이 크다.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의 연주로 음악회는 시작이 되고 작은 공간을 울리는 여러 악기 속 중심 음을 잡아주는 하프시코드 소리가 찰랑찰랑거리며 낮게 울린다.
그래도 좀 안다는 곡이 비발디의 리코더 협주곡.
빠르게 전개되는 1악장에서 연주자는 날숨을 내쉬며 빠르게 운지하며 연주를 한다.
들숨을 언제 쉴까 걱정을 하다가 2악장 들어서면서 느린 템포로 들어서서 안정감이 유지되다가 다시 알레그로.
잔잔한 개울가에 잔돌을 던지니 물 속의 고기떼들이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연상한다.
춘천 출신의 협연자 허영진, 굉장하고 대단하다.
샤르팡티에의 성악곡 <지옥으로 간 오르페>
아리아의 내용을 한글 자막이라도 띄워 이해를 돕게 했으면 하는 생각.
오르페의 이야기를 통해 분위기를 짐작을 할 수는 있지만 어떤 상황에서 부르는 아리아인지 알 수가 없으니 그저 미성의 노래나 들을 수 밖에.
돌아 오는 길.
고등학교 때 리코더를 전공했던 아이의 근황이 궁금해졌다.
한예종을 나와 오스트리아로 유학을 간 리코더소녀는 이후 연락이 끊겨서 이 힘든 시기에 잘 지내고 있는지 궁금해졌다.
리코더협주곡의 울림이 남아 유튜브로 다시 보다.
제24회 춘천국제고음악제. (첫날)
La Persona 2021. 9.11. 국립춘천박물관
콜레기움 무지쿰 서울과 테너 김세일
허영진 리코더 연주 - 유튜브 캡쳐